vol 12 >> 문화 이벤트

문화 이벤트

 
제21회 작가와의 만남 ( 백기락 )

    제21회 작가와의 만남은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이란 제목으로 자기계발 전문 커뮤니터 백기락님을 모시고, 2007년 10월 25일, 오후3시 민석도서관 정보교육실에서 성황리에 가졌다.

    작가 소개
    ▶ 소개 : 저자인 백기락은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중퇴한 사람으로 컴퓨터 관련 사업을 하다가 2억원을 빚지고 좌절을 격다가 현재는 수만명의 커뮤니티인 크레벤 그룹 회장이다. 나이는 40대 초반인데. IT/SW 기업인 헬프맨 주식회사 대표이사, 미국계 IT 에이전시 제네시스 컨설팅 코리아 지사장, 인포뱅크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한 백기락 회장은 현재 국내 최대 자기계발/성공 단체인 CREVEN.org 회장을 맡고 있다.

    2002년 5월 부터 지금까지 600회가 넘는 경제/경영/자기계발 세미나와 워크샵을 해왔고, 연간 100회가 넘는 외부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비즈넷타임즈 선정 42인의 자기계발 명강사로 선정되었으며, 21세기북스 10년후법칙' 대표인물, 99년 신지식인에 선정되어 김대중 대통령을 만나기도 하였다.

    2천 여 건이 넘는 비즈니스/라이프 코칭 경험은 그를 국내 최고의 명강사/명컨설턴트 반열에 올렸으며, 네 권의 저서와 9개의 오디오 강연 테이프, 그리고 수십 종의 동영상 교육 자료를 만드는 등 자기계발 분야의 선두주자로 맹활약 중이다. 자기계발 전반을 아우르는 강의 주제와 미래전략, 트렌드, 경제경영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소화하고 있으며, 전북 우체국 CS 최고강사 선정, 서울지하철공사 10년 후 미래' 트렌드 5점 만점 기록 등 최고 명강사로 인정받고 있다.  

    ▶ 주요저서
    『석세스 플래닝』, 『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 『Goals & planning』, 『패턴리딩-실용독서의 뉴패러다임』, 『목표달성을 위한 석세스 플래닝』등이 있다.

    ■ 작가 이야기

      인맥관리의 달인, ‘프랭클린 플래너’를 가장 잘 쓰고 한 달에 30∼40권의 책을 읽는 사람. 백기락 크레벤 자기계발센터 대표는 ‘성공하는 방법’을 판다. ‘자기계발, 파워 네트워킹(인맥), 성공 및 마케팅’이 그가 건넨 명함에 적힌 사업 아이템이다. 그가 운영하는 사이트 크레벤(www.creven.org) 회원은 4만5000여명. 단순한 친목도모가 아닌 비즈니스라는 공통 화제를 주제로 모인 사람들이다. 이들을 대상으로 그는 ‘유료 성공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 참석한 회원이 내는 강연료가 그의 주수입원인 셈.
    블루오션, 인맥관리, 7가지 성공습관, 독서유형, 시간관리 등을 주제로 하는 강의는 현재 그가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강사다.

     

      “사람 일은 한치 앞을 못 내다본다고 하지만 10년 후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획에 실패한 사람은 모든 것에 실패하죠. 계획에 성공하고 실천한다면 10년 후를 내다보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아요. ‘인(人) 테크’가 핵심이죠. 책과 사람이 주요 정보채널인 제겐 특히 사람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정보 소스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일일이 사람을 만나 밥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게 아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인맥을 형성한다. 그가 운영하는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의 포럼 커뮤니티는 무려 6개에 달하며 커뮤니티 한 개당 회원 수는 많게는 8700여명이 넘고 적게는 수백명에 이른다. 기업 경영과 관련된 커뮤니티는 회원의 70%가 이사급 이상 간부와 기업 CEO들이다. 이들에게 그는 전자우편을 보내고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세미나, 강연 등으로 인연을 맺는다. 이러면서 기업 최고경영자의 개인적인 고민도 함께 나눈다고 그는 귀띔했다.

     

      타인에게 성공의 길을 안내하는 그 역시 실패한 경험이 있다. 대학 2학년이던 98년 그는 덜컥 창업을 했다. 전화 모뎀을 이용한 PC통신이 퍼지던 무렵인 당시로선 개념도 생소한 전자상거래(e-business)를 들고 나온 것. 공업화학이 전공인 그는 대학이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 이듬해 학교를 그만뒀고 2001년 10억원을 날리면서 사업에도 실패했다.

     

      “최종학력이 고졸인 셈이죠. 사업에 실패하고 2년 뒤 크레벤을 만들었어요. 발전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생각에 국내 최고의 내로라하는 강사와 무조건 강의를 같이하고 강의 동영상을 만들어 팔아버렸어요. 당연히 명강사와 비교가 됐겠지만 깨지면서 배운다고 생각했거든요. 지금은 제가 사람들을 찾지 않아도 사람들이 절 찾아 옵니다.”

     

      지난해 ‘위기와 기회’, ‘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 ‘석세스 플래닝’ 등 자기계발 관련서만 3권을 내놓은 그는 올해 말까지 또 다른책 3권을 내놓을 준비를 하고 있다. 학습능력이 뛰어나고 타인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좋은 방법을 잘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을 자신이 가진 최대 무기로 뽑은 그는 “10년 안으로 서울 강남에 20층 이상의 빌딩을 지어 대학과정도 포함한 평생 무료 학습관을 짓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세계일보 기사 내용-

    행사배포자료 다운받기

   
 

2007년 민석도서관 추천도서 독후감 공모

    민석도서관에서는 교육내실화, 지식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독서 능력 배양과 면학을 장려하기 위한 도서관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올해도 2007년 동서대학교 중앙도서관 추천도서를 선정하여,  제6회 독후감 공모를 실시하였다.

     

    제6회 민석도서관 추천도서 독후감 공모

    1. 시상 내용

    수상명

    수상자

    상  금

    우수상

    1

    200,000원

    가작상

    3

    100,000원

    장려상

    5

    각 문화상품권

    (10,000원)


    2. 중앙도서관 추천도서 독후감 공모 요강

  • 문의 : 학술정보팀 박광종 (pkj@dongseo.ac.kr)
 
   
 

민석도서관 독서토론회

    민석도서관에서는 교육 내실화 방안의 일환으로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독서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에는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표절 어떻게 이해 할 것인가?" 라는 주제를 가지고 찬성 2팀, 반대2팀이 프리젠테이션으로 자신들의 주장을 발표하고, 방청하는 학생들과 서로간에 열띤 토론회를 가졌다.

    ▶ 일시 : 2007년 11월 29일(목) 오후 3시

    ▶ 장소 : 민석도서관 6층 다목적 세미나실

    ▶ 토론방식(MBC 100분토론 형식)

    - 진행 1명, 3명씩 4개팀(찬성 2팀, 반대 2팀)

    - 팀별로 10분 이내 발표 후 토론, 객석이 참여하는 토론

    - 선정된 도서 : 패러디와 문화 / 한양대학교 출판부, 김영순외 공저, 2005년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

    민석도서관 개관과 더불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도서관 모습과 문화를 알리고 정보와 문화가 함께하는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해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을 개최하였다.

     

    <행사 내용>

    가. 일 정 : 2007. 10. 1(월) ~ 27(토)

    나. 장 소 : 동서대학교 민석도서관 1층

    다. 전시품 : 세계 유명 도서관 사진 약 40여점(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 지원)

    라. 250여 슬라이드 영상자료(본교 도서관 자체 제작)

 
 
 

외국도서 전시회

    민석도서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2007년 9월 18일(화)부터 20일(목) 3일간 외국도서전시회를 민석도서관1층 IT-Zone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도서 포인트제를 연계하여 학부와 개별 교수 단위로 필요 외국자료를 도서관을 통해 구입하는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Multiplex 영화상영

    민석도서관 1층에 위치한 Multiplex에서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양질의 영화를 선정 상영하고 있다. '너는 내 운명' 외 다수의  영화상영을 계획하고 있다.

      <2007년 2학기 영화상영>

    회수

    상영날짜

    상영시간

    상  영  내  용

    1

    2007.09

    11:00

    14:00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크래쉬 외9편)

    2

    2007.10

    11:00

    14:00

     007 시리즈 (20편)

    3

    2007.11

    11:00

    14:00

     Miyajaki Hayao Film(9편)

    4

    2007.12

    11:00

    14:00

     책과 영화의 만남(편견과 오만 외 3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