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 8 >> 동서대학교 소식

동서대학교 소식
 

동서누리 사업 시행

    비NURI 전공에「동서누리사업」12개선정 같은 혜택
    우리대학 심사결과 1등은 '패션전공 사업팀'이 차지

    우리대학이 NURI 사업의 혜택을 전교생, 전학문분야로 넓히는 획기적 조치를 마련했다. 우리대학은 3월 30일(수) 오후 뉴밀레니엄관 회의실(413호)에서 정부의 NURI 사업과는 다른 자체사업인「동서누리사업」 선정 및 설명회를 갖고, 그동안 정부의 NURI 사업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비NURI 학부 및 전공들에게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받게함으로써 우리대학은 NURI 사업 혜택을 전학부가 고루 받는 획기적 조치를 실현하게 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와 아울러 최종 선정된「동서 NURI 사업」 지원대상은 '중국 현지취업 전문인력 양성사업'등 12개사업이며, 학교 자체예산 총 4억1천만원이 지원된다. 이사업들은 산학연구지원처가 그동안 지원을 희망하는 비NURI 학부와 전공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아 선정되었으며, 사업의 탁월성과 기회균등의 원칙을 고려했다. 이로써 U-Korea를 리드하며 세계의 대학들과 경쟁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모든 전공이 교육 경쟁력을 크게 강화하는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

    ■ 선정된 동서누리사업

    사업팀
    전공수
    지원금액
    Man To Brand 패션 전문인력양성사업
    1
    2천5백만
    중국현지취업 전문인력양성사업
    4
    9천만
    Hyper 교육기반 구축을 위한 Self-Brand 국제물류관광 전문인력양성사업
    2
    4천5백만
    웰빙월드 인력양성사업
    1
    2천만
    일본어를 겸비한 비즈니스 실무전문가양성사업
    1
    2천만
    가치창출 마케팅 전문인력양성사업
    1
    2천만
    영어 전문인력양성사업
    1
    2천만
    지역특화 산업에 적합한 주문식인력양성사업
    3
    5천8백만
    지역혁신 금융 전문인력양성사업
    3
    3천8백만
    건설공학부 건축전공 산학연계실무형인력양성사업
    2
    3천8백만
    건강산업 전문인력 교육사업
    1
    1천8백만
    공민간 경호사업 전문인력 교육사업
    1
    1천8백만
    합 계
    20
    4억1천만
 

대교협 대학종합평가

     

    우리대학,「발전전략 및 비전」분야 전국 1위 !
    2004 대종평 결과「교육 및 사회봉사」·「교육여건 및 지원」영역도 ‘우수’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실시한 대학종합평가에서 우리대학이「발전전략 및 비전」분야에서 전국 1위,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 또「교육 및 사회봉사」·「교육여건 및 지원」분야에서도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대교협은 2월 21일(월) 2004년도 대학종합평가 대상 46개대학, 기계공학분야 81개, 생명공학분야 75개 대학등에 대한 대학종합평가 및 학문분야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총점 100점을 기준으로 △경영 및 재정 △발전전략 및 비전 △교육 및 사회봉사 등 영역별로 실시한 종합평가 결과 우리대학이「발전전략 및 비전」영역에서 ‘전국 1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 되었으며, 「교육 및 사회봉사」,「교육여건 및 지원」에서는 ‘우수대학’으로 꼽히는 인정을 받았다.

    한편 대교협은 대학종합평가인정제와 학문분야평가 인정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2004년도 대학평가인정제는 지난해 11월 서면평가와 3일간의 현지 방문 평가를 통해 실시되었다.
    세계화시대 인재양성을 위해 Global Campus를 구축, 디자인, 영상, IT 등 첨단분야 특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지난 ‘96, ’98, 2000, 2001년 4회 연속 「교육개혁 우수대학」에 선정되었으며, 2002년에는 「디자인학문·교양교육분야 최우수대학」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정부의 대표적 국책사업인「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NURI)사업」에서 전국 사립대학중 가장 많은 5개사업단 중심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각종 대외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